소켓 통신에 사용되는 기본 API는 char*를 보내고 받는다. 하지만 많은 경우에 구조체를 보내야 할 경우가 있다. 

각설하고, 이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 


1. 프로젝트를 만들자. (콘솔)


2. ws2_32.lib를 추가한다. 

헤더파일 winsock2.h 를 추가한다. 

ws2_32.lib라이브러리를 링크시켜야 한다.

ws2_32.lib 라이브러리를 링크시키는 방법 ( 현재  Visual Studio 2008을 쓰고 있음 )

프로젝트 -> 속성 -> 구성 속성 -> 링커 -> 입력 -> 추가 종속성


 

ws2_32.lib

3. 아래 코드를 이용해서 두 프로젝트를 만든다. 

  - main.cpp를 아래 코드로 바꾸면 된다. 


4. 실제 수행 화면



서버 코드


클라이언트 코드



Vicon 클라이언트


  1. 배강우

    | 2015.03.30 22:18 | PERMALINK | EDIT | REPLY |

    저 이거 오류가 나던데.....
    어떻게 해야하나요
    서버 소스는
    error LNK2019: __imp__accept@12 외부 기호(참조 위치: _wmain 함수)에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.
    이런 오류 10개 뜨고
    클라이언트 소스는
    오류 1 error C4996: 'inet_addr': Use inet_pton() or InetPton() instead or define _WINSOCK_DEPRECATED_NO_WARNINGS to disable deprecated API warnings

    이런 오류뜨는데 ㅠㅠ 알려주세요

Write your message and submit
« PREV : 1 : ··· : 5 : 6 : 7 : 8 : 9 : 10 : 11 : 12 : 13 : ··· : 37 : NEXT »