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켓 통신에 사용되는 기본 API는 char*를 보내고 받는다. 하지만 많은 경우에 구조체를 보내야 할 경우가 있다. 

각설하고, 이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 


1. 프로젝트를 만들자. (콘솔)


2. ws2_32.lib를 추가한다. 

헤더파일 winsock2.h 를 추가한다. 

ws2_32.lib라이브러리를 링크시켜야 한다.

ws2_32.lib 라이브러리를 링크시키는 방법 ( 현재  Visual Studio 2008을 쓰고 있음 )

프로젝트 -> 속성 -> 구성 속성 -> 링커 -> 입력 -> 추가 종속성


 

ws2_32.lib

3. 아래 코드를 이용해서 두 프로젝트를 만든다. 

  - main.cpp를 아래 코드로 바꾸면 된다. 


4. 실제 수행 화면



서버 코드

더보기


클라이언트 코드

더보기



Vicon 클라이언트

더보기


신고
« PREV : 1 : ··· : 5 : 6 : 7 : 8 : 9 : 10 : 11 : 12 : 13 : ··· : 37 : NEXT »